카테고리
  • 태그가 없습니다.

Essential Orange Blossom

Post Image

향기 업계에서 가장 유용한 향기 중의 하나는 비터 오렌지(Bitter orange tree) 나무입니다. 나무의 모든 부분이 흥미로운 재료가 됩니다.

어린 화이트 꽃은 오렌지 블라썸(Orange Blossom)과 네롤리(Neroli) 에센셜 오일 모두에 쓰입니다. 이 향들은 향수를 만드는데 가장 인기있는 재료입니다. 이 재료들은 향수 노트를 장식하고 꽃다발에 상쾌한 터치를 주며 클래식한 오드콜로뉴의 바디를 형성합니다.

오렌지 블라썸과 네롤리는 둘 다 같은 꽃으로 만들지만 다른 추출 방식을 이용하여 만들어집니다. 추출 방식은 오일의 질감이나 후각적 특징을 결정합니다. 비터 오렌지 블라썸은 꽃에서 오일을 추출할 수 있는 늦은 4월에서 이른 5월에 손으로 직접 수확합니다. 오렌지 블라썸은 더욱 풍부하고, 진한 점성을 만들기 위하여 용액을 이용하여 추출합니다. 반면에, 네롤리는 방금 딴 꽃의 증기 증류를 이용하여 추출합니다. 그러면 색이 더 연하고 더욱 은은한 향이 나게 됩니다. 오렌지 블라썸은 옅은 농도에서도 향이 풍성하고 강하기 때문에 조향사에게 특별한 오일이며 이 향의 이국적이며 감각적인 향기 때문에 수세기 동안 사랑받아왔습니다.

이 향기는 따뜻함(Warm), 플로랄(Floral), 리치(Rich) 그리고 자스민 같은(Jasmine-like) 향으로 표현되며 천연 향료로 사용하는데 매우 인기가 많습니다. 그리고 다른 시트러스, 플로랄 및 우드 노트와 함께 아주 잘 어울립니다.

1파운드의 네롤리 오일을 제조하기 위하여 적게는 1,000파운드의 비터 오일 블라썸 꽃이 사용되어 시트러스 계열의 에센셜 오일 가운데 가장 비싼 오일 중 하나지만 이 오일의 이국적 향기는 다용도로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값어치가 있습니다.

오렌지 블라썸과는 달리, 네롤리는 기분 좋은 비터(Bitter) 탑 노트와 허브 타입의 푸릇한 바디 노트로 더욱 뚜렷하고 은은한 향기가 납니다. 네롤라는 16세기 오렌지 블라썸 향기를 사랑했던 이탈리아 네롤라의 공주 Anna Maria de La Tremoille가 이탈리아에 이 향을 소개했고 그 이름을 따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신선한 꽃 아로마 향기와 무독성 물질 때문에 네롤리 오일은 향기 설계를 위한 대표적 재료로 사용되고 있고 업계에서는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오일 중 하나입니다.

의견들

의견을 환영합니다. 비방이나 스팸은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없습니다.

의견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