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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welry store scent bra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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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다수의 사람들이 쥬얼리를 단순한 장신구로 생각하지만, 우리가 착용하고 있는 모든 장식물은 정서적인 가치부터 감정에 이르기까지 문화적 그리고 사회적 기준을 나타낸다는 점에서 훨씬 더 강한 감정적 요소들을 갖고 있습니다.

개인을 위해 또는 선물용으로 쥬얼리를 구매하는 경우에는 주로 사랑, 행복, 자신감 또는 죄책감과 같은 감정적인 영향 때문입니다. 고객이 그들의 원하는 감정을 개인적이고 의미 있는 쥬얼리에 반영하고자 원하는 것에서 비롯합니다.

쥬얼리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감정적 요소 때문에 물건을 판매하는 곳에서는 음악, 향, 색감 및 질감을 포함한 다양한 감각적 경험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감각적 경험은 궁극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이끌 수 있고 더욱더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듭니다.(참고: Mattila and Wirtz, 2008)

매장에 조화로운 분위기와 환경을 구성하는 것은 전반적인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참고: Laakso 2004, p.57).

원석이나 준보석이 특정한 의미를 담고있는 것처럼, 시그니처 향기는 고객으로부터 감정적 반응을 불러 일으키면서 매장의 물건을 개인 맞춤 향기로 변환할 수 있는 역할을 하게 해줍니다.

장미, 재스민, 밸리의 백합, 바닐라, 머스크, 백단유의 감각적인 향은 약혼 반지나 웨딩 밴드와 관 관련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면서 사랑, 편안함, 신뢰의 감정을 떠올리게 할 수 있습니다.

기억과 감정, 후각 사이의 깊은 연관성으로 인하여 쥬얼리 환경에 알맞은 향을 적용하는 것은 브랜드 충성도 및 고객유지, 브랜드와 서비스의 완성도 및 시간지각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John Hardy와 같이 시그니처 향을 이용하는 쥬얼리 브랜드는 타브랜드에 비하여 더욱 더 경쟁력 있고 고객들이 그 브랜드를 더 잘 기억할 수 있게 합니다. 고객들이 시각적인 부분은 단지 3개월 지난 후, 50% 기억할 수 있는 반면, 향기의 경우 1년이 지난 후에도 65% 기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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