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

향기와 브랜드 연결

향기 브랜딩은 단순히 기분 좋은 향기로 공간을 채우는 것 이상입니다. 향기브랜딩은 기업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하고, 구매력을 높이는 등 마케팅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감각적인 요소들인 빛, 소리와 럭셔리한 환경과 결합한 향기마케팅은 매우 효과적이며, 이러한 브랜드는 고객과 감성적인 연결을 오랜동안 지속시킬수 있습니다.

향기마케팅

즉각적인 결과

즉각적인 결과

편안한 공간에는 손님이 오래 체류합니다.

행복해진 고객은 당신의 브랜드를 기억하게 되고, 그 기억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향기로 채워진 매장 공간은 손님이 가게를 천천히 돌아 보게 하거나, 오래 머무르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나가는 사람들을 매장안으로 끌어들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브랜드에 맞추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고유향"을 사용하면, 브랜드의 확립, 고객 및 직원을 위한 최적의 환경과 분위기 조성, 그리고 경쟁 업체와의 차별화에 도움이 됩니다.

에어아로마 고유향 보기

과학

단순한 마케팅 기법에 머무르지 않는 향기의 효과

코로 냄새를 감지하는 후각 수용체는 뇌의 기억과 감정을 주관하는 기능과 직접적으로 연동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후각은 다른 감각에 비해 섬세하고 민감한 감각기관입니다.

사실, 후각은 사람의 일상적인 감정에 변화를주는 조건 중 75 %의 영향력을 가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후각이 가진 영향력은 냄새를 인식하는 후각샘과 감정과 기억을 지배하는 변연 계의 밀접한 관계에 의한 것입니다.

향기는, 자극, 스트레스, 침체, 무기력 등의 부정적인 정신 상태를 벗어나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행복감, 애정, 진정, 고양등 긍정적인 감정을 더욱 높일 수있다.

Stephen Warrenburg (IFF) Gary E. Schwartz (Yale University)

직장에서 휴식 시간에 라벤더 향기를 확산시켜 업무 효율의 감소를 방지하는 것으로 입증되었다.

Sakamoto, et al, 2006 Oxford Journals | Life Sciences & Medicine | Chemical Senses

매일 우리가 생성하는 감정의 75 %가 후각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코에 있는 냄새 수용체는 기억과 감정을 담당하는 뇌 부분과 직접 연결되어 있습니다. 시각은 후각 다음으로 중요한 감각중 하나입니다.

마틴 린드스톰| 오감 브랜딩: 오감을 통한 강력한 브랜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