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

고객이 당신의 브랜드를 기억하는 순간
결과로 나타날 것입니다.

보다 더 행복한 고객은 당신의 브랜드를 좀 더 오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왜 향기일까?

오늘날 매우 치열한 경쟁적인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억에 남는 경험과 고객과의 감정적 연결은 브랜드 충성도를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후각은 가장 강력하고 감성적인 감각입니다. 따라서 향기를 이용하여 오래 기억될 경험을 통해 고객과의 의미있고 감성적인 연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향기는 새로운 고객을 유입하고, 판매를 증대시키며,(브랜드가 제공하는) 가치의 인식 강화 그리고 브랜드 인지도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향기마케팅;후각 중심의 감각 마케팅

향기 마케팅은 단순히 공간에 기분 좋은 향기를 뿜어내는 것 이상입니다. 이것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마케팅 메시지와 대상고객을 선정하고 가치를 증폭시키는 기술입니다.

냄새는 행동에 영향을 주고 자연스럽게 기억을 소환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후각이 다른 마케팅 단서와 결합되었을 때, 브랜드 경험을 증폭시켜 고객과의 지속적인 연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향기는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자연스럽게 기억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냄새가 다른 마케팅 신호들과 결합될 때, 브랜드 경험을 증복시키고, 고객과의 지속적인 연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향기마케팅

Olfactory 후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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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mory 기억

향기마케팅

후각은 일상의 감정에 75%의 영향을 끼칩니다. 냄새를 인지하는 후각샘과 감정과 기억을 관장하는 뇌의 변연계의 밀접한 연결은 단순한 감각 이상의 영향력입니다.
코의 냄새 수용체는 기억과 감정을 담당하고 있는 뇌 부분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냄새가 특별한 기억 또는 기분을 떠올리게 함으로써 특정 시간과 장소를 떠올리게 합니다.

인간은 대략 10,000여개의 다른 냄새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더 놀라운 점은 3개월이 지난 후 시각은 50%를 떠올린 반면, 후각은 1년 후에도 65%를 떠올릴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Sense of Smell Institute 연구자료)

“매일 우리에게 생기는 감정의 75%가 후각에 영향을 받습니다.
시각 다음으로 우리가 가진 가장 중요한 감각입니다.”

Martin Lindstrom, Brand Sense : 촉감, 미각, 후각, 시각, 청각을 통해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

결과

결과는 브랜드를 더 오래 기억하는 행복한 고객에게 있습니다. 학계 및 산업 연구에 따르면 향기를 적용하면 소비자가 브랜드를 대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적절한 향기 솔루션은 매장 내 경험을 향상시키고 소비자가 공간에 머무르는 시간을 증가시켜 지출을 확대하도록 하는 편안하고 긍정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고객은 브랜드를 더 오래 기억하게 됩니다. 학계 및 산업 연구에 의하면, 향기를 적용하면 소비자가 브랜드를 대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적절한 향기 솔루션은 매장 내에서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소비자가 공간에 머무르는 시간을 증가시켜 지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편안하고 긍정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향기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고객, 직원 및 고객에게 완벽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경쟁 업체와 차별화 할 수 있습니다.

한 컨설팅 회사는 미국 기반 신발 브랜드인 New Balance를 감각적인 매장 경험과 함께 중국 쇼핑객에게 선보였습니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나무와 브랜드의 유산과 장인 정신을 전달하기 위해 가죽 향이 사용되었습니다. 비슷한 규모의 매장과 비교했을 때 쇼핑객은 두 배나 많은 돈을 소비했습니다." 고객이 매장에 오래 머무를수록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합니다(Equal Strategy 컨설팅 회사)".